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동경희대학교한병병원 한방이비인후과 김민희 교수, 우리 아이 누런 콧물 줄줄...항생제가 답첫까?
    카테고리 없음 2020. 3. 7. 21:11

    감기, 중이염, 축농증, 한의학 치료를 통한 증상 개선은 물론 재발률도 낮춤


    >


    특히 아이들만 감기에 잘 걸리는 것 같다고 걱정하는 부모들이 있다. 그러나 대개는 정상이었다 보통 정상 소아는 6세 이전에 평균 6-8회 감기에 걸리다. "개도 감기에 걸리지 않는다"이라는 5,6월부터 8월까지를 제외하면, 실은 매월 감기에 걸리다고 봐도 무방하다. 마찬가지로 이렇게 감기에 걸리고 나으면서 면역시스템이 훈련되고 성장하기 때문에 나쁘게만 보는 것은 아니다. 그럼 소아 감기에서 문재는 무엇 1? 바로 1-2주 이내에 다 좋지 않으면 되지 않으면 감기가 낫지 않고 1년 내내 달고 보내는 것에서 항생제를 정자 자귀 나무적으로 사용하게 되는 경우이다. 강동경희대 한방병원 한방 이비인후과 김민희 교수와 함께 소아 항생제 치료의 대안을 알아본다. ​ 1년 내내 감기가 떨어지지 않는 내 아이의 감기에 걸리면 보통 1-2주 안에 회복해야 하는데 오랫동안 계속될 아이들이 있다. 대개 1년 내내 감기를 달고 사는 어린이들은 1), 저체중, 식사의 불균형 등으로 면역력이 유난히 moning은 경우 2)비브비동, 이관 편도 등이 해부학적으로 더 취약한 경우 3)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등이 보통이다. 1반의 감기에 축농증이나 중이염 등 합병증이 생긴 경우가 많고, 항생제를 사용하게 되는데 항생제 사용이 늘어났고, 부모들의 걱정은 점점 커지고 있다. 항생제 처방률이 높은 우리나라 행정부 항생제는 감염의 원인이 되는 세균을 억제하는 효과적인 약재로 축농증이 의심되는 노란 콧물, 중이염 등이 있을 때입니다.상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설사와 구토 등 부작용이 있고 장내 유익한 균도 함께 없어져 내성을 일으킬 수 있어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사용을 권고하지 않는다. 건강 보험 심사 평가원이 발표한 '2017년 영아 급성 중이염, 항생제의 적정성 평가'에 따르면 상반기에 전국 의료 기관에서 영유아 급성 중이염으로 항생제를 처방한 비율은 82.3%로 집계됐다. 네덜란드 덴마크 등 유럽의 경우 급성 중이염에 대한 항생제 처방률이 40~70%인 데 비하면 상당히 높은 편이었다 ​ 한방 치료로 항생제 투여 기간 줄이고 증상 완화 가능한 항생제를 주는 1는 비결은 아닌가 1개의 경우를 보면 1개 의사들은 감기, 중이염, 축농증 등 상기도 감염증에 80퍼센트 이상의 한약을 투여하면 보고되어 1개 중이염의 가이드 라인에서도 한약의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기존 한약의 독감 바이러스에 대한 억제 효과, 침치료 강축농증 증상이 개선된 연구, 축농증 환자에게 한약 투여 시 항생제 투여군과 비슷한 효과를 보인 연구, 중이염 환자에게 한약을 투여할 때 항생제 투여군보다 중이삼출액의 면역글로불린 수치가 높아진 연구, 한약 투여로 중이염 생성 빈도 및 항생제 투여 기간이 줄어든 연구 등이 해외 학술지에 발표돼 한약 치료 물량이 많이 밝혀졌다. 형개연교탕, 소청룡탕 등 한약재와 타액, 뜸치료 위와 함께 감기, 중이염, 축농증, 비염 등 상기도감염증에 항균, 항염증, 항알레르기 효과를 물증으로 한방이 치료된다. 침과 뜸 치료에는 알레르기를 주고 자율신경 균형을 맞추는 효과가 있으며 한약의 경우 감기에 은행산, 갈근탕, 삼소음, 중이염에 형개연교탕, 만형자산, 축농증에 방풍통성산, 선방활명소음, 비염에 형개연교탕, 소청룡탕, 보중익기탕 등을 많이 사용한다. 특히 최근 강동 경희대 병원 김민희 교수 팀이 효은게, 연교, 당풍, 시호, 백지 등의 약제로 구성된 형 게임의 용굔가 비염 증상을 개선시킬 뿐 아니라 복약 후도 그 효과가 오래 지속된 것을 밝히고 있다(Evid-Based Complement Altern Med(IF:1.931). 김민희 교수는 "한방치료는 증상을 개선시키고 향후 재발률도 모니터링하는 효과가 있다"며 "한 번 감기에 걸리면 잘 낫지 않는 어린이, 항생제 사용이 장기간 지속되는 경우 등에 한의원을 내원해 치료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