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율주행ㆍ커넥티비티 등 미래차 기술로 특허 600개 신규 등록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3. 1. 05:22

    >


    -2019, 지속 가능성 보고서 발간. 자율 주행·커넥티비티·전동화 등 미래 차 분 야소 R&D강화-4대 핵심 전략 수립하고 체계적 연구 역량 강화… 연구개발 투자, 연구인력 거의 매일 고려 - 경쟁력 있는 생태계를 위한 협력사 지원... 연구 개발비 430억 지원, 160건의 특허 공유 등 ​ ​ 현대 모비스가 지난해, 자율 주행·커넥티비티·전동화 등 미래 차 기술 개발을 위한 연구 개발 활동을 통해서, 지난해 640건의 특허를 신규 등록했다고'2019, 지속 가능성 보고서'를 통해서 101을 밝혔습니다. 지난해 등록한 특허에는 자율주행을 위한 필수요소 기술인 후방 레이더와 당초단 지능형 헤드램프 등 현대모비스가 공들여 개발해온 미래차 핵심부분품 기술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 :) 후방 레이더는 현대모비스가 순수 자체 기술로 개발한 것으로 해외 경쟁사의 속도와 정확도를 크게 향상시킨 것이 특징입니다. 이는 최초단 지능형 헤드램프는 다른 드라이버 지원 기술과의 연계를 통해 기존 제품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현대모비스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성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현대모비스는 이처럼 혁신적인 미래차 부품을 신속히 확보하기 위해 체계적으로 조사, 개발, 투자를 확대해 봤는데요."지속 가능성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핵심 부품 매출액의 약 9%수준인 8,350억원을 조사 개발에 투자했고, 조사원도 첫 2%증원된 4첫 00여명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는 사실! 지속적인 투자 확대를 통한 2025년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입니다.목표도, 이번 지속가능성 보고서에 뒤로 미뤘습니다. 현대 모비스는 이 때문에 ▲의 미래 차 기술 개발의 집중, ▲ 소프트웨어 한가 운 데사의 전략적 전환, ▲ 오픈 이노베이션의 가속, ▲ 글로벌 조사 개발 네트워크 강화라는 4가지 핵심 전략을 수립했죠. 현대모비스는 자율주행 센서부터 운전자 지원 기술, 그리고 이를 접목한 자율주행 솔루션까지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2020년까지 수준 3자율 주행 핵심 요소 기술을 모두 확보하고 2쵸쯔뇨은까지는 완전 자율 주행을 위한 V2X,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 개발을 마친다는 전략이다.​​​


    >


    또 한 현대모비스는 자동차의 전장화 속도에 맞춰 소프트웨어 개발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독창적인 융합 소프트웨어의 과정을 가르치는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운영을 통해서 현재 800여명 수준인 소프트웨어 설계 인력을 2025년까지 약 4천명으로 5배 이상 확충합니다는 의도 이다니다. 이와 함께 현대모비스는 개방형 혁신을 위해 미국 실리콘밸리와 중국 광고에 구축한 글로벌 거점을 국내외 R&D 네트워크 안에 접목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입니다. 현대모비스는 한국 자동차 산업의 생태계 경쟁력이 뒷받침되어야만 글로벌 최고의 기술력을 확보할 수 있다는 믿음 아래 협력사의 자생력 강화를 위한 지원에도 힘을 쏟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성 보고서에 따르면 현대 모비스는 협력 회사가 스스로 기술 개발을 주도할 수 있도록 지난해 268건에 대한 430억 여원의 연구 개발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도 한 자체 보유한 특허 160건을 무상으로 공유하고 협력 업체가 다양한 시험할 수 있도록 연구소 및 시험 센터를 열고 지난해 2500여건의 시험을 지원하였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여기에 더해 요즘 기술 트렌드 나쁘지 않아 품질 개선의 의도 등을 협력 업체와 공유함과 협력 업체 대표부터 실무까지 7천 5백명에 230회의의 교육을 실시했어요~ 한편 현대모비스는 주요 이해관계자의 설문조사를 토대로 ▲사회공헌활동 ▲AS부분품 제공체계 ▲인재육성 및 기업문화전략 ▲환경경영체계 ▲안전관리현황 등 지난 한 해 사회·환경·경제적 활동과 그에 따른 성과를 지속가능성 보고서에 발표하고 있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