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톡홀름 증후군, 리마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15. 01:24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오늘 범죄심리학 속 스톡홀름증후군, 리마증후군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스톡홀름 증후군과 리마 증후군을 알아가기 전에 범죄심리학이라는 것이 어느 것인지 잘 아십니까?여러분이 의견하고 있는 그 의의가 맞을 것입니다! 범죄심리학은 범죄, 범죄자를 심리학적으로 이해하고 조사하는 분야를 의의합니다.


    >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스톡홀름 증후군과 리마 증후군에 대해 알아봅시다.여러분의 쉽고 빠른 이해를 위해 관심을 가질만한 내용을 가지고 왔습니다.하나 스톡홀름 증후군


    >


    스톡홀름 증후군 자연의 리마 증후군은 이름만 보면 어렵고 재미 없어서 보 1수 있지만 둘 다 실제의 흔한 증후군입니다!​ 1973년에 스웨덴 수도 스톡홀름에서 발생한 은행 강도에서 유래되었는데요.가석방한 가해자가 4명의 직원을 인질로 잡은 뒤 본인의 석방 요구하고 약 51간 협박하 슴니다. 결과적으로는 사망자는 죄인 오지 못했답니다!정말 다행이죠?


    강도범이 체포된 후 인질을 연구했는데 인질이 범인에 협조해 경찰에 총을 겨누는 등 경찰을 적대하는 행동을 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또 인질이 범인을 감싸는 증언을 하기도 했고, 인질 중 한 명은 범인과 결혼하는 사태까지 발생했습니다.이런 사태가 도대체 왜!! 1어 났을까요?그것은 바로..


    스톡홀름증후군이라는 것 때문이라고 합니다! 인질이 범인에게 극도로 공포를 느끼는 정세이고, 범인에 대한 반항심과 혐오감을 느끼기보다는 협력, 신뢰, 호의로 반응하는 것이 생존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인질사건으로 종종 이런 일이 일어나기도 합니다.인질이 비현실적인 정세에 놓이고, 통상적인 고민 과제인 감각이 마비되어 거과인, 범인에 의존하는 듯한 고민이 생겨난 이후라는 것이다.


    >


    이 의문점에는 범죄 피해자가 범인과 시간 본인의 장소를 일시적으로 공유함으로써 범인에게 높은 수준의 연민이 본인 호의 등을 느끼는 현상을 스톡홀름증후군이라고 부르기로 했습니다.스톡홀름 증후군을 이용하여 만든 영화도 있습니다. 존큐', '테레사파루아의 감금' 등이 있습니다. 이 영화를 본 것은 아니기 때문에 어느 스토리인지 설명하기가 좀 그렇네요.울음 ​ 2. 리마 증후군


    >


    리마 증후군은 페루의 수도 리마에서 하나씩 유래된데요.페루의 반정부 조직 투팍어 바닥 혁명 운동의 요원들이 하나 996년 하나 2월에 하는 건 대사관을 점거했습니다.그들은 400여명의 인질과 함께 생활했다고 할까.시간이 지날수록, 요원들은 인질들의 가족에게 편지를 보내는 것을 인정하고 의약품이나 의류 반입을 통과해 주었습니다.


    >


    요원들은 미사 의식을 행할 때 인질들에게 자신의 신상을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당시 4명의 요원들은 26일 인질들과 함께 보냄으로써 그들에게 동화되는 모습을 보였 슴니다.페루 정부의 강경진압으로 요원들은 모두 사살되었고, 후에 감정학자들은 사건이 일어난 리마 지역 이름에서 "리마 증후군"이라고 했습니다.인질범들이 인질들과 동화되어 자신의 신상까지 털어놓았다는 스토리에 나는 눈을 동그랗게 뜨게 되었습니다.살면서 저런 경우는 들어본 적도 없어서 범죄감정학 정예기, 신기하지 않은가.


    리마 증후군을 이용해 만든 영화도 소개하겠습니다.남의 인생, 뜨거운 오후 등이 있어요! 기회가 된다면 한번 시청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소견합니다.스톡홀름 증후군과 리마 증후군의 차이점이 궁금합니까?스톡홀름 증후군은 인질이 인질범으로 동화하고, 리마 증후군은 인질범이 인질로 동화하는 것입니다! 헷갈리지 말고 잘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ㅋ


    위의 유래 사례만으로도 이해가 가지만 차이점을 보면서 더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이 좋겠죠?재미있게 읽으셨나요?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유익한 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범죄마 sound학에 관심이 많으시면 저의 글을 읽고 범죄마 sound학에 대한 관심을 더 높여주셨으면 좋겠습니다!지루하지만 야기는 재미있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해요.행복하세요 여러분



    댓글

Designed by Tistory.